오사카는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, 특히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에요. 2023년 한 해 동안 약 98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오사카를 방문했으며, 그 중 한국인이 240만 명으로 가장 많았답니다. 오사카를 방문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에티켓과 정보를 소개할게요.
Index
오사카 여행 에티켓
-
대중교통 이용 시
일본의 대중교통은 매우 정시적이니, 출발 시간을 잘 확인하고, 정시에 탑승하는 게 중요해요.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사용할 때는 왼쪽으로 비켜서 주세요. 오른쪽은 급한 사람들을 위해 비워두는 게 좋답니다. -
식당에서의 예절
식당에 들어가기 전에 신발을 벗는 곳이 많으니, 신발을 신고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. 식사를 마친 후에는 테이블을 깨끗이 정리하고, 종업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. -
쓰레기 처리
일본은 쓰레기 분리수거가 철저하므로, 쓰레기를 잘 분리하여 버려야 해요. 특히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를 구분해 버리는 건 정말 중요해요.
-
공중화장실 이용
일본의 공중화장실은 매우 깨끗하지만, 종이 타올을 사용할 때는 쓰레기통에 버리도록 해요. 일부 화장실에서는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닫히므로, 문을 열 때 주의하는 것도 필요해요. -
지역 주민과의 상호작용
지역 주민에게 예의를 지키고, 소음이 큰 행동은 피하는 게 좋아요. 특히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에서는 대중교통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.
추가 정보
- 관광세 도입 논란: 오사카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추가적인 관광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데, 이는 관광객이 몰려 지역 주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라고 해요.
- 숙박세: 현재 오사카에서는 1박당 최대 300엔의 숙박세가 부과되고 있어요. 여행 예산을 세울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!
- 무료 Wi-Fi: 오사카에는 많은 공공장소에서 무료 Wi-Fi를 제공하니, 여행자들이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요.
이러한 정보와 에티켓을 잘 이해하고 오사카를 방문하면, 보다 즐겁고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거예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