후쿠오카 번의 번주였던 쿠로다 칸베에와 나가마사 부자가 세운 후쿠오카 성과, 헤이안 시대에 맞이하는 집으로 만들어진 코로칸 등 귀중한 역사 유적이 남아 있는 마이즈루 공원. 봄이 되면, 소메이요시노를 비롯해 시다레자쿠라, 야마자쿠라 등 19종, 약 1000그루의 벚꽃이 만발하여 후쿠오카 시내에서 손꼽히는 벚꽃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.
우에노하시
우에노하시 지역에서는 호수의 물면에 비치는 벚꽃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, 줄지어 피어난 소메이요시노가 아름답게 활짝 피어납니다.
시모노하시 몬
시모노하시 몬과 시오미야구라가 있는 이 지역에서는, 호수 가에 사토자쿠라 계열의 칸잔이 많이 심어져 있어, 소메이요시노가 핀 후에도 즐길 수 있습니다.
사쿠라엔 · 텐슈다이
사쿠라엔에서는 소메이요시노가 많이 심어져 있어, 벚꽃에 둘러싸인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. ※ ‘환상의 천수각’ 설치로 인한 안전 확보를 위해, 6월 중순(예정)까지 후쿠오카 성 천수대에의 출입을 제한합니다.
다몬루
국가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‘다몬루’에서는, 소메이요시노와 문화사적의 정서가 넘치는 벚꽃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.
시다레자쿠라 에리어
이노마루의 벚꽃 나무들에서는, 약 150m 구간에 시다레자쿠라 약 20그루가 심어져 있어, 후쿠오카 성의 석축과 함께 우아한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.
오타카야시키 아토
쿠로다 칸베에의 은퇴 터로 알려진 오타카야시키 아토(별명: 보탄 쇼야쿠엔)에서는, 우스즈미자쿠라, 나덴 등 많은 종류가 심어져 있어, 3월 하순부터 긴 기간 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.
후쿠오카의 벚꽃 명소인 마이즈루 공원을 방문하실 계획이라면, 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과 장소를 알아두세요. 각 벚꽃 지역마다 특색 있는 경관을 제공하므로, 다양한 벚꽃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마이즈루 공원이 완벽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.
참고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출처와 링크:https://saku-hana.jp/sakura/